티스토리 뷰
목차
반응형
여러가지 정책들중에는 '신청해야만' 받을 수 있는 정책들이 있죠? 서울시에서 시행하는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도 마찬가지에요
임산부 뿐 아니라 출산후 6개월까지도 신청 가능하다고 하니까요. 여러분도 지금 바로 신청하셔서 숨어있던 70만원을 받아보세요!
요즘 삶도 팍팍한데 이 돈이라도 받아서 살림에 보템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대한민국 모든 임산부님들 힘드시지겠만 화이팅 입니다!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제도란?
서울시는 교통약자인 임산부의 이동 편의를 제공하고 출산 가정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하기 위해 임산부 교통비 지원 사업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이 제도를 통해 임산부 1인당 최대 70만 원의 교통비를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대상 및 금액
- 지원대상: 신청일 기준 서울시에 거주하는 임산부 및 다문화 가족 외국인 임산부(부부 모두 외국인인 경우 제외)
- 지원금액: 임산부 1인당 70만 원
- 지원방식: 본인 명의 신용(체크)카드에 교통 포인트 지급
신청 방법
신청은 온라인과 오프라인 두가지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두가지 모두 온라인 교육 이수는 필수라고 하니 참고하세요!
1) 사전 준비사항:
- 본인 명의의 신용(체크)카드 소지 (신한카드(국민행복카드만 가능), 삼성카드, KB국민카드, 우리카드, 하나카드, BC카드(하나BC, IBK기업은행))
- 임신확인서, 주민등록등본 등 증빙서류 준비 (외국인 임산부의 경우)
2) 온라인 신청 절차
- 온라인 교육 이수 : 서울맘케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교육 수강(필수)
- 지원금 신청서 작성 : 서울맘케어 홈페이지에서 교통비 지원금 신청서 작성
- 정부24 신청 : 정부24 홈페이지에서 '맘편한 임신' 신청을 통해 '서울시 임산부 교통비 지원' 신청
- 방문 신청 : 관할 동 주민센터 방문하여 신청 (신분증, 임신확인서,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신용·체크카드 지참)
3) 방문 신청 절차
- 온라인 교육 이수: 서울맘케어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교육 수강(필수)
- 관할 동 주민센터 방문 : 신분증, 임신확인서, 본인 명의 휴대폰 또는 신용·체크카드 지참
포인트 사용처 및 유의사항
- 사용처: 대중교통(버스, 지하철), 택시, 철도, 자가용 유류비(주유소, LPG충전소, 전기차 및 수소전기차 충전소) 등
- 유의사항:
- 대중교통은 후불교통기능이 있는 카드에 한해 사용 가능하며, 월 1회 카드사별 사용전표 접수 시 포인트 차감됩니다.
- 자가용 유류비는 '가득주유'가 아닌 특정 금액을 선택하여 주유할 것을 권장합니다.
- 전기차 및 수소전기차 충전은 카드사별 여건에 따라 일부 가맹점에서 적용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사용기한
- 임신기간 중 신청: 바우처 지원일 ~ 분만예정일로부터 6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
- 출산 후 신청: 바우처 지원일 ~ 자녀 출생일로부터 6개월이 되는 달의 말일
마무리 안내
임신과 출산은 여성에게 큰 변화이자 부담도 되고 매우 힘든 시기입니다. 하지만 대한민국이 존재하기 위해선 꼭 필요한 과정이죠.
서울시의 교통비 지원 제도는 이런 부담을 조금이나마 덜어주기 위한 노력의 일환입니다. 해당 제도가 필요하신 분들은 잊지 말고 기한 내 꼭 신청하시길 바랍니다. 시간이 지나면 못 받는 돈이니까요!
아래 버튼을 클릭하면 서울맘케어 공식 홈페이지로 이동합니다.
반응형